지난 18 일, Tisco(Taiyuan Iron and Steel)의 전기강판 프로젝트이자 중국 산시(山西)성 변혁 및 업그레이드(转型升级) 프로젝트의 착공식이 개최됐다. 중국 산시(山西)성 간부 및 Tisco 임원을 비롯, 약 200 명이 이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Tisco의 전기강판 구조 개선, 산업 내 입지 및 경쟁력 강화의 의의를 지닌다.

착공식에서 Tisco임원은 선진적인 체계로 정밀 관리를 추구, 현장의 스마트화 및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현장 구축이 필수라고 주장했다. 이 프로젝트가 Tisco의 우수 프로젝트이자 여타 지방 정부 연계형 프로젝트의 귀감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부가가치 철강 제품인 전기강판은 주로 변압기와 대형 발전기 철심에 사용되며 전력 산업 발전에서 중요한 기능성 소재다. 길고 복잡한 생산 공정 및 난이도 높은 제조 기술로 인해 철강 제품의 꽃으로 알려져 있다.

Tisco는 중국에서 최초로 전기강판을 제조했으며 수년 간 연구∙개발한 끝에 저온 가열 기술을 확보해 세계 최고 수준의 방향성 전기강판을 생산한다.

이 프로젝트는 방향성 전기강판의 연간 생산량 16만 톤을 목표로 하며, 생산 라인 건설을 위해 25 억 8,000만 위안을 투자할 계획이다. 2020 년 6 월 말 장비 설치를 시작할 계획이며 2020 년 말 압연기를 먼저 생산에 투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