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수입 철스크랩 가격이 전 평가일보다 50센트 정도 하락하며 횡보세를 보였다. 터키 현지 소식통들은 현재 거래 가격이 285~287달러(CFR HMS NO1&2 80:20) 수준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최근 제강사들이 홍콩과 브라질 등에 3만톤 규모의 철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전해졌다"며 "철근 등
베트남 재무부는 9월 철 스크랩 수입량이 48만6,000톤으로 전월대비 33.3% 감소했다고 19일 밝혔다. 재무부는 9월 총 수입액은 약 1억2,945만달러이며 1톤당 수입 단가는 266.6달러로 전월대비 22.1% 상승했다고 전했다. 또 9월까지의 누계 수입량은 429만6,000톤, 월 평균은 47만7,000톤이며 이 수치를 연단위로 환
일본의 베트남에 대한 철스크랩 수출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일본 현지 소식통은 지난 주 일본에서 베트남으로 수출되는 H2가 300달러(CFR)에 계약됐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베트남의 일부 구매자만 300달러(CFR)에 응하려고 한다. 대다수가 그런것은 아니다"며 "계약이 꾸준히 이어지고는 있지만 베트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으로 올해 상반기의 철 스크랩 사용량이 전세계적으로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BIR은 상반기 주요 70여개국의 철 스크랩 사용량이 2억983만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5% 감소했다고 밝혔다. 개별 국가별로 살펴보면, 먼저 중국은 조강생산에 사용되는 철스크
8월 태국의 철 스크랩 수입이 총 10만7000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전월대비 7.1% 감소했다. 또 전체 수입량 중 2만톤을 일본으로부터 수입하면서, 수입 대상 국가들 중 일본 수입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미국이 1만9,000톤을 기록했다. 한편, 태국의 올해 수입 누계량은 총 874만톤으로
터키 철 스크랩 수입가가 상승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터키 현지 소식통에 의하면, 지난 13일 터키 Iskenderun 공장은 미국산 철스크랩 3만여톤을 예약했다. 선적은 11월 정도에 이뤄질 예정이다. 또 지난 14일 베네주엘라산 철스크랩 수입 계약도 287달러(HMS No1&2 80:20, CFR)에 체결됐다. 터키 현지 소식통은
말레이시아 7월 철 스크랩 수입이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4만 2,000톤을 기록했다. 지난달에 비해서는 9.7% 감소한 수치다. 총 수입량 중 8만 6,000톤은 일본에서 수입해, 수입 대상 국가 중 일본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일본 수입이 총 수입량의 60.4%를 차지했다. 그 다음은 미국으로30.6%를 기록했다. 1~7
일본 철스크랩 내수 가격이 지난주와 같았다. 일본철원협회는 10월 둘쨰주 3개 지역의 H2 노전 평균가격을 톤당 2만4,600엔이라 15일 밝혔다. 2주 연속 횡보했다. 지역별로는 간토가 2만 4,200엔, 추부 2만 3,700엔, 간사이 2만 5,900엔이다. 3개 지역 모두 가격의 변화가 없었다.
유로사이언스는 현장·실험실용 금속분석기를 공급하는 회사다. 포스코와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국내 굴지의 제강사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유로사이언스 정후복 팀장을 만나 최근 금속분석기 시장의 기술 트렌드, 그리고 유로사이언스의 미래 계획에 대해 물었다. 최근 금속분석기 업계 기술 트렌
세아베스틸이 오는 22일부터 철 스크랩 구매가격을 톤단 1만원씩 내린다. 단, 슈레더는 -5,000원 내린다. - 10월 철 스크랩 가격 변동 내역 10월 8일 : 세아창원특수강 +15천원(특별구매) 10월 19일 : 현대제철 –1만 원 10월 22일 : 세아베스틸 -1만 원
터키의 미국산 철스크랩 수입 계약이 283달러(CFR HMS NO1&2 80:20)로 떨어졌다. 평가했다. 현지 공장 소식통은 “터키 철강시장의 침체로 철스크랩 수요가 안정적이지 않은 상황이라, 해외 공급자들이 가격을 내려서라도 터키에 철 스크랩을 판매하려 들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미국산 수입 거래가 28
대만의 컨테이너 철 스크랩 수입 가격이 4주 연속 하락했다. 지난 9일(미국 현지시간) 대만 제강사들은 컨테이너 스크랩을 265달러(CFR HMS 1&2 80:20) 정도에 구매했다. 지난 주에 비해 5달러 하락한 가격이다. 현지 소식통에 의하면 대만 컨테이너 스크랩 거래가 지난 7일과 8일 265달러에 이뤄졌다고 알려졌
한국철강이 경량류 재고 과다로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경량류 입고를 제한한다고 8일 밝혔다. 제한되는 품목은 경량A, 경량B, 길로틴B다. 회사측은 최근 품질문제로 등급 강등 사례가 늘었다며, 납품업체들에게 품질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터키 철스크랩 가격이 미국·유럽산 철스크랩 수입가격 하락과 리라화 약세 현상 때문에 당분간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7일 해외 무역 소식통에 따르면, 가장 최근에 있었던 유럽산 철스크랩의 터키 수입 계약이 289달러(CFR HMS NO1&2 80:20)에 체결됐다. 지난 9월초 300달러에 비해 11달러 낮아진 가격이다.
터키 주요 제강회사들이 최근 자국 내 철스크랩 구매가격을 내렸다. 국제 철스크랩 수입 가격 하락과 리라화 약세를 반영한 듯 보인다. 6일 터키 현지 소식통에 의하면, 터키 최대 제강회사 중 하나인 Colakoglu과 터키 최대 합금강 생산업체인 Asil Celik, Erdemir Group의 Iskenderun 공장 등이 DKP grade (auto bundle) sc
터키 통계청은 8월 철스크랩 수입량이 191만5000톤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터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8월 수입량인 191만5000톤은 전년 동기 보다 28.4% 많은 수치이며, 올해 누적 수입량은 1398만톤으로 전년과 비교해 13.4% 증가했다. 수입물량을 대상 국가별로 나눠서 살펴보면 미국에서 37만2000톤을
대만 컨테이너 스크랩 가격이 3주 연속 하락했다. 최근 대만의 철 스크랩 수입 가격은 270달러(CFR HMS No1&2 80:20, 컨테이너 기준)까지 밀렸다. 지난달 말에 비해 약 5달러 정도 하락한 것이다. 대만 전문가들은 "대만 철 스크랩 시장 안정과 제강사의 재고가 충분해 수입 가격도 약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
터키 철스크랩 가격이 약세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발틱산 철 스크랩의 터키 수출 가격이 283~284달러 수준으로 소폭 하락했다. 터키의 시장 가격이 당분간 약보합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트레이더들은 "터키 제강사들이 지난 몇주동안 40만 톤 가량 수입 계약을
인도 슈레디드 가격이 3주 연속 하락했다. 인도 제강사들은 철강재 수요 부진과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로 철스크랩 구매를 억제한 것이 시장에 반영된 것이다. 10월 초 인도의 슈레디드 스크랩 수입 가격은 308달러 수준이다. 인도의 수입 업계 관계자는 “철강재 판매 부진으로 가격이 약세다. 제
세아베스틸이 한글날인 9일에는 정상적으로 납품을 받고, 10일에는 사내 체육대회 관계로 입고를 받지 않는다고 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