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빌릿가격이 400달러 미만으로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120/130mm Q275 빌릿의 마닐라향 오퍼가격이 400달러(CFR)에 제시된 가운데 중국산이 390~395달러에 계약된 것으로 나타났다. 5월 선적분.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상태. 그러나 업계관계자는 인도네시아향 150mm Q235 빌
최근 완리타이어(万力輪胎)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오렌지버그에 레이디얼타이어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혔다. 건설기간은 8년으로, 총 10억달러(약 1조1405억원)가 투자되며 건설초기 600만개의 승용차용 타이어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완리타이어틑 사우스캐롤라이나주와 의향서를 체
링롱타이어의 1분기 타이어 생산량은 1283만3,500만개, 판매량은 1235만6,100개였으며, 매출액은 33억2,600만위안으로 매출액은 전년대비 50% 넘게 증가했다. 싼자오타이어 생산량은 521만2,500개, 판매량은 556만9900개였으며, 매출액은 21억5천만위안이었다.
아시아지역 선재가격이 상승했다. 중국 내수가격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는게 주된 원인으로 6.5mm 선재가격은 전주대비 3달러 오른 410.5달러였다. 현재 중국 철강사들이 제시하고 있는 선재가격은 Q195 6.5mm기준 415~425달러로 전주와 같은 수준이다. 6월분은 420달러(FOB)로 전주에는 오퍼가격대비 낮게 계
구이저우타이어(貴州輪胎)가 베트남에 타이어공장을 건설한다. 총 투자규모는 16억7천만위안(약 2740억원)으로 베트남 Long Jiang Industrial Park에 연산 120만개 규모의 TBR타이어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공사기간은 약 12개월. 구이저우타이어 이사회는 베트남투자를 이미 승인했으며, 현재 주주총회에서 심
올해 3월 중국의 타이어 수출량은 4096만개로 전년 동기대비 10.6% 증가했고, 수출액은 80억5천만위안으로 8.8% 증가했다. 중국의 1분기 타이어 수출량은 1억900만개로 전년 동기대비 7.1% 증가했고, 수출액은 205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9.1%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수출량은 최근 4년간 가장 높았다. 중국 최대
올해 1분기 둥잉의 타이어 수출액은 35억4,900만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11.2% 증가했다. 산둥시 총 수출액에서 타이어 수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50.3%. 1분기 상위 3개 타이어 수출업체는 산둥펑싱궈지마오이(山東興源國際貿易有限公司), 산둥청펑타이어(山東昌豐輪胎有限公司), 산둥헝펑플라스틱(山
펑싱강철이 철근가격을 또 인하했다. 5월 우기를 앞두고 건설시장이 조용해지면서 철근 수요가 줄어들고 있는데다가 철스크랩 가격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만의 철스크랩 수입가격은 HMS No1&2(80:20) 수입가격은 235달러(CFR)로 하락했다. 이에 따라 펑싱강철은 13mm 철근가격을 200대만달러 인하해 1만
중국 엘리베이터 업체들이 잇따라 공급계약을 따내고 있다. 쉰들러엘리베이터는 포산 순더비구이위안(順德碧桂園) 건설사업에서 엘리베이터 20대 공급계약을 따냈다. 워커쓰엘리베이터(沃克斯電梯, Volkslift Elevator)는 산둥칭다오신장즈에그룹(山東青島鑫江置業集團)이 진행하고 있는 6개 주택
유럽지역 철근, 형강, 선재 등 봉강 가격이 약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형강의 경우 일반형강 거래가격은 505~515유로, 소형봉강 50~70유로로 보합세를 나타냈고, 선재도 470유로로 보합세를 나타냈다. 철근 출하가격은 452~462유로로 직전가격대비 5.5유로 소폭 하락했으며, 수출가격은 410~420유로(FOB)였다.
중국고무공업협회는 올해 중국의 타이어 생산량은 6억3,500만개로 전년대비 4.1%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중 레이디얼타이어는 5억9,100만개로 4.6% 증가했다. 이중 TBR타이어는 1억2,500만개로 3.3%, PCR타이어는 4억6,600만개로 5%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이애거널타이어는 4,400만개로 2.2% 증가할 것으로
중국발 가격 하락영향으로 CIS의 봉강 수출가격도 동반 하락했다. 수요가들이 관망세를 취하면서 거래량이 줄어든 것도 가격 하락에 일조했다. CIS의 선재 수출가격은 455~460달러(FOB)에서 435~455달러로 하락했고, 오퍼가격은 445~455달러에 제시되고 있다. 철근 수출가격은 410~420달러(FOB)에서 405~420달러로
중국의 철강수출가격 하락세가 멈출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하락폭이 둔화되긴 했지만 5주 연속 가격이 하락했다. 하락폭은 5~30달러로 H형강이 가장 많이 하락했다. 급락세를 나타내던 GI만 보합세를 나타냈다. 모두 5월 중순에서 5월말 선적분이다.
중국의 선재가격이 추가 하락했다. 6.5mm 선재 수출가격은 전주 425~430달러(FOB)에서 405~410달러로 대폭 하락했는데 이는 작년 11월 수준이다. 중국 철강사들은 6월 선적분 Q195 6.5mm 선재 수출가격을 415~425(F0B)에 오퍼를 제시하고 있으며, 일부 업체는 410달러에 계약을 맺기도 했다. 필리핀향으로는 420달러(CFR
펑싱강철이 또 다시 철근가격을 인하했다. 이번주에만 두번 인하하는 것. 지난 월요일 300대만달러 인하한 후 400대만달러 추가 인하하면서 15mm 철근가격은 1만4,400대만달러로 조정됐다. 이는 작년 12월초 1만4,200대만달러에 근접한 수준이다. 펑싱강철이 월요일 300대만달러 인하 발표 후 대만 남부지역 철
올해 1분기 중국의 선박 건조량은 1567만DWT으로 전년 동기대비 87.7% 증가했다. 그러나 신규수주량은 554만DWT로 25.4% 감소했고, 3월말 기준 수주잔량은 8865만DWT로 26.3% 감소했다. 1분기 선박 건조량에서 수출량은 1490만DWT로 전년 동기대비 93% 급증했으며, 신규수주량에서 건조량은 459만DWT로 34.1% 감소했고, 3
동남아 빌릿 가격 하락세가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중국발 가격 하락이 주된 이유로 가격이 계속 하락하면서 수요가들은 관망세를 취하고 있다. 중국산 120/130mmQ275 빌릿의 마닐라향 오퍼가격은 410~415달러(CFR). 5월 선적분 150mm Q235 오퍼가격은 390~400달러(FOB). 러시아산 150mm 빌릿 성약가격은 415달
4월 13일 대만 타이펑타이어(泰豐輪胎)가 대만 타오위안(桃園)시 관인(觀音)에서 타이어공장 차공식을 가졌다. 건설부지는 11만4천m2, 총 투자비용은 100억대만달러이며, 공사기간은 3년으로 연간 생산능력은 800만개이다. 타이펑은 공장이 가동되면 1천명의 고용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타
펑싱강철이 4주 연속 철근가격을 인하했다. 15mm 철근가격을 300대만달러 인하하여 1만4,400대만달러(481달러)로 조정됐고, 철스크랩 구매가격도 300달러 인하하여 6800대만달러로 조정됐다. 철근의 최근 4주간 누계 인하폭은 1000대만달러. 펑싱강철은 국제가격 하락과 철스크랩 및 철광석 가격 하락으로 철
최근 콘티넨탈 타이어가 태국 라용에서 타이어공장 건설에 들어갔다. 총 투자비용은 2억6,500만달러로 2019년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매년 400만개의 승용차용 타이어와 소형트럭용 타이어를 생산할 예정. 콘티넨탈 타이어는 지난 3월 28일 중국 허페이에서 3기 타이어투자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