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강판(대표 서영세)이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위원회(위원장 이만의)와 환경미디어가 주최하는 ‘제10회 2015년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은 환경경영, 자원 순환 및 산업을 비롯한 총 25개의 환경 관련 부문에서 환경 보존과 지속가능한 환경사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기관이나 단체, 개인들을 대상으로 공로를 인정하는 국내 환경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환경부를 비롯한 정부 12개 부처가 후원하고 있다.

회사측은 올해 환경경영 성과로 도금공장 하수 재이용에 따른 수자원 절약과 폐수처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폐수처리 약품 사용절감(57%) 성과와 함께 경북도청으로부터 ‘환경체험우수사업장’으로 지정된 것을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포스코강판은 이미 지난 2013년 제8회 때에도 최고부문에 해당하는 ‘환경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같은 해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 체제 구축’을 위한 설비의 에너지 효율 최적화로 △저탄소 조업기술력 확보, △폐기물 저감 활동, △녹색구매활동을 통한 제품의 환경성 개선 및 친환경 신제품 개발 그리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환경보전활동 등 전사 차원의 환경경영 노력을 평가 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회사측은 앞으로도 국가 차원의 통합환경관리제 도입에 적극 동참하여 환경경영이 미래 신성장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함으로써 환경보전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사회 발전에 앞장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