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3분기부터 주력인 조선용 비중을 줄이고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비조선용 판매를 확대함으로써 물량 및 수익성 하락을 최대한 방어하고 있다. 실제 동국제강의 비조선용 판매 비중은 3분기 37%로 1분기와 비교할 때 9%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후판부문은 JFE스틸과의 기술협력을 통한 조업기술 향상과 최신 소재설계 시스템 적용 등으로 원가경쟁력도 확보해나가고 있다.
이 외에도 전방산업 부진에 대응한 초극박물 개발을 통한 시장개척 등을 통해 영업력 강화를 적극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유범종 기자
webmaster@steelnstee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