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2017년 4월~2018년 3월) 일본 NSSMC의 연결기준 연구개발비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730억엔을 기록해 3년 연속 증가했으며 6년만에 700억엔대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중점적으로 추진중인 차세대 자동차용 재료 개발과 저품위 원료 활용 기술 개발 등 미래 경쟁력 개선에 연구개발이 적극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사업별로는 철강사업이 681억엔, 엔지니어링 사업에 28억엔, 화학에 34억엔, 신소재에 18억엔, 시스템 솔루션이 16억엔이 투입됐다.

철강 사업의 연구개발 활동으로는 자동차 외판용 1,180MPa급 냉연강판과 980MPa급 고장력 연속 플랜지 공법이 혼다의 신형 경승용차 ‘N-BOX’에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일본철강신문 특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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