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철강 및 관련 산업 이슈를 돌아보고 내년 미-중 무역전쟁을 비롯해 철강 및 관련 산업의 다양한 이슈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부산에서 마련된다.

본지는 스틸앤스틸과 스틸데일리에 올 한해 보내준 구독자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내년 글로벌 경기와 중국의 철강산업 그리고 내년 철강경기를 예측해 볼 수 있는 ‘S&S 연말세미나 2018’을 12일 오후 2시부터 부산광역시 사상구 소재 부산 파라곤호텔 그랑프리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1부 스틸앤스틸 서정헌 대표의 인사말과 키노트 스피치를 시작으로 김홍식 부사장의 올해 사업소개와 감사패 전달, 그리고 내년 사업계획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스틸앤스틸 배흥준 전문위원의 ‘기간산업 금융자문센터’ 소개를 통해 부산 및 남부지역 철강업체들의 재정적인 고민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2부 컨퍼런스에서는 스틸앤스틸 서정헌 대표의 진행으로 스틸앤스틸 손정수 상무의 ‘2018 한국 철강산업 이슈와 2019 경기전망’ 발표에 이어 김홍식 부사장이 ‘2019 중국 철강산업 전망’, 외국어대학교 강준영 교수의 ‘미-중 무역전쟁의 본질과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발표에 이어질 예정이다.

스틸앤스틸은 그간 서울에서 주로 연말세미나를 개최해 왔으나 남부지역 구독자 및 철강을 비롯해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정보 욕구를 해소하고자 올해는 부산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향후 구독자들을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더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