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기업시민 활동의 일환으로 ´설 명절 쌀 전달식´을 가졌다.
▲ 사진: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기업시민 활동의 일환으로 ´설 명절 쌀 전달식´을 가졌다.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지난 28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에 광양 쌀을 기부하며 이웃들에게 온정을 손길을 전했다.

광양제철소는 기업시민 활동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매 명절, 광양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쌀을 구입해 지역 내 사회복지 관련 기관 및 단체에 전달해 오고 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광양제철소가 기증한 쌀은 20kg 백미 1,000포대이다. 이는 5,000만원 상당이며 해당 쌀은 아동 및 청소년, 장애인 및 노인 복지시설을 포함한 지역 내 85여 개의 복지기관과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광양시 사랑나눔복지재단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 김정수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서경석 광양시 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등 사회복지단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10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매 명절 지역사회와 함께해준 광양제철소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광양제철소와 지역이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가 10년 동안 기증한 쌀은 약 22,700포대에 이른다. 이는 9억7,500만원 상당이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