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구 포스코강판 컬러건재판매그룹 리더(오른쪽)가 고객사에 안전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 이동구 포스코강판 컬러건재판매그룹 리더(오른쪽)가 고객사에 안전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포스코강판(대표이사 사장 윤양수)이 전국 각지 고객사를 방문하여 안전‧보건 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포스코강판은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실천을 위해 이해관계자와 공생하는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고객사 지원활동도 그 일환이다.

특히, 이번 활동은 포스코강판 마케팅 부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시됐다. 중소 고객사를 대상으로 무재해 안전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안전 용품 지원 및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회사 측은 이번 활동을 통해 고객사 직원들의 안전 의식 고취 및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 회사 내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사에서도 포스코강판에서 지원하는 안전용품에 대해 실제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 등 평소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운 직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포스코강판 보건담당자가 고객사 직원에게 건감검진과 관련한 설명을 하고 있다.
▲ 포스코강판 보건담당자가 고객사 직원에게 건감검진과 관련한 설명을 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홍태희 포스코강판 보건담당 간호사는 “평소 사내 직원들에게만 실시하던 건강검진을 고객사를 대상으로도 하게 되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회사에서 보유한 안전과 보건 자원을 고객사와 공유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강판 관계자는 “안전보건 지원 활동은 코로나19 예방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사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